지금 거래 시작

청구하세요 $30 거래보너스 약관 적용 있슴 FOREX 및 CFD 거래는 리스크가 높으며 투자한 자본을 모두 잃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XM 더보기 링크버튼

멘토 알렉스의 OIL 마켓분석 - " 러시아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유가 "

시계 아이콘 2024-03-26 09:02:28

본문

 " 러시아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유가 " 

 

유가는 일봉 챠트상 10일 이평선을 지지하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어제 분석글에서도 반등 가능성을 언급한바 있지만 그이유중 하나는 중동과 러시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는 측면이었고 이러한 상황들이 유가를 84달러까지 단기적으로 상승 가능한 모멘텀으로 충분히 작용할수 있다는 분석이 도출되었던 상황이었습니다. 5 월 WTI 가격은 전일보다 약 1.64% 상승한 배럴당 81.95 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정유시설 공격은 유가 상승을 부추겼고 또한 여기에 더해 지난주 금요일 러시아의 모스크바에서 벌어진 콘서트 홀 테러 역시 지정학적 리스크를 키웠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약 130 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가는 상승 압력을 받았고 전문가들은 러시아에서 발생한 테러 공격과 러시아의 정유소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지속적인 공격들은 원유 시장의 리스크 프리미엄을 높일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측치는 이미 유가에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할것 입니다. 종가 기준으로 일봉 챠트상 5일 이평선을 돌파한 유가는 이제 84라인을 향하여 단기적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분석됨니다. 좀더 자세한 전략과 타점은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 공유 하겠습니다.